본문 바로가기
Review Note

DELL XPS15 9560 배터리 리뷰

by Review Note 2017. 7. 14.




DELL XPS15 9560 배터리 리뷰




흠 ... 배터리 리뷰는 어떻게 해야 할 지 몰라서 지극히 개인적인 작업량 기준으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XPS15 9560은 4가지 옵션을 지원합니다






Dell : 자체적으로 최적화하여 지원하는 옵션

고성능, 균형 조정, 절전 이 3가지는 윈도우에서 자체 설정된 옵션입니다.


모든옵션에서 최대한 같은 조건으로 테스트했습니다.


사용시간 : am 10시 ~ pm 6시 8시간 ( 점심시간 오후 1시부터 2시까지는 절전모드 )


설정 : 백라이트 2단 밝기, 화면 50% 밝기 (디스플레이가 좋아서 인지는 몰라도, 50%만 해도 실내에서 굉장히 밝습니다.)

  별도 윈도우 셋팅 ( 노트북 윈도우10 설정방법은 따로 포스팅하겠습니다. )


횟수 : 최소한 2~3일씩 같은 모드로 테스트했습니다.


작업 기준


간단한 작업 : 웹서핑, 유투브

여기서 웹서핑과 크롬은 하나의 창에서 여러 개 세션이 아닙니다 Alt + Teb을 사용하기 위해 창을 분리하여 사용하는데, 

이렇게 사용할 경우 cpu나 메모리를 더 사용하게 됩니다.


일반 작업 : 이클립스, HeidSQL, 크롬


고성능 작업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HeidSQL, 크롬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는 메모리나 cpu를 많이 사용해서 고성능 기준으로 했습니다.


Dell 모드

정말 정말 ... 오래갑니다. 


간단한 작업 : 58~60% 


일반 작업 : 50~56%


고성능 작업 : 40~42%


간단한 작업과 일반 작업은 팬이 돌거나 느려지거나 전혀 체감할 수 없습니다. 다만 고성능 작업에서 가끔 


느려지는 느낌? 같은 걸 받을 때가 있습니다.


볼 때마다 새제품이니까 가능한 거 아닐까? 하는 의심이 들정도로 오래갑니다.



균형 조정 모드


간단한 작업 : 50~53%


일반 작업 : 48~56%


고성능 작업 : 41~44% 


Dell 모드와 매우 비슷하지만, 평균적으로 3~5% 정도 사용량이 떨어집니다.

그리고 한 가지 소량이나마 고성능 작업 시 Dell모드 보다 좋은데, 아주 살짝 들린 듯 만 듯 팬소리가 날 때가 있습니다.
성능 셋팅에 차이가 조금이나마 있는 것 같습니다.



고성능 모드


간단한 작업 : 41~44%


일반 작업 : 46~51%


고성능 작업 : 27~32% 


확실히 고성능은 에너지를 아끼지 않는 것 같습니다. Dell 모드에 비하면 확연히 차이가 생기더군요.





 

총평 !

혹시 게임으로 테스트한 걸 기대하신 분들은 아쉽겠지만, 노트북으로 게임은 정신건강에 나쁘다고 생각합니다.

단! 보스몬스터, 에일리언웨어는 게임용으로 최적화된 제품이라 예외.... 


그래서 생김새와 맞게 문서 작업, 개발용, 블로그 포스팅과 같은 노트북 전용 작업 위주로 테스트했습니다.

혹시라도 게임을 하기 위해 구매한다면 정말... 다시 한번 고민해보세요 보스몬스터가 더 저렴하고 더 고성능입니다.

카페에서 롤하실 껀가요??


밝은 디스플레이와 백라이트 그리고 LG그램이 부럽지 않을 정도의 배터리 사용량


언박싱 리뷰에서 충전 어댑터가 유일한 단점으로 꼽았는데, 배터리 사용량이 이 정도라면 저는 100점 주고 싶습니다.

또한 모든 모드에서 발열을 언급하지 않았는데, 사무실에 에어컨 때문인 지 몰라도 

정말... 맹세코 !! 없습니다.... 정말로.... 진짜로... 고성능에선 아주 조금 느껴지고 그 외에는 정말 없었습니다.


그래도 충전하면서 작업하면 여지없이 왼쪽 기판 부분에 열이 올라옵니다 ( 에어컨 켜진 사무실에서도 은근 따끈따끈합니다 )






blog 승제노트






↓ 공감, 댓글 부탁드려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