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Note

샤오미 공유기3 2탄 어플 리뷰

by Review Note 2018. 4. 2.



샤오미 공유기3 2탄 어플 사용기



2017/10/23 - [Review Note/가전제품] - 샤오미 공유기 3 언박싱 및 리뷰 1탄


2탄은 샤오미 공유기3 어플사용기입니다 어플 리뷰에 앞서 언박싱과 제품 리뷰는 1탄을 참고해주세요







어플 첫 화면입니다 전반적으로 어플 디자인은 깔끔하고 한글화도 잘 이루어져 있어서 사용하는 데 전혀 문제 없습니다.







사용하기 위해선 회원가입은 필수이며, 가입 순서는 간단하기 때문에 따로 다루진 않았습니다







화면 구성은 하단에 4개의 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로그인 후 첫 번째 공유기 탭의 화면이 보이며 공유기에 연결된 제품들의 연결 상태를 리스트로 볼 수 있습니다.







각 연결된 제품을 선택하면 상세페이지로 이동하며 접속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접속 차단을 테스트해보겠습니다.







인터넷 접속 금지 버튼을 누르면 바로 차단할 수 있으며 시간을 설정하여 예약 차단도 가능합니다.







기기별로 접속을 차단하거나 예약설정을 하게 되면 공유기 탭에서 기기별로 설정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접속 금지, 00시 차단 예정이라고 표시됩니다.







2번째 저장소 탭은 공유기를 웹하드 같은 나만의 저장소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공유기에 USB 메모리를 장착했을 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16GB 메모리를 사용했고 정상적으로 연결되면 왼쪽에 공유기와 디바이스 아이콘이 활성화되며, 상단에 11.3GB / 14.9GB로 메모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6GB 메모리를 사용했지만, 전부 인식하지 않는 모양이에요 ㅠ







 WIFI로 연결된 디바이스는 USB에 있는 파일에 접근이 가능해지며, 간단하게 파일을 다운로드하거나 이동, 복사, 삭제 등 관리가 가능해집니다







다운로드를 누르게 되면 파일이 저장될 위치를 선택하여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고 왼쪽 스마트폰 버튼을 클릭하여 연결된 스마트폰의 저장소를 확인해보면, 다운받은 이미지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업로드도 가능하며 시작 버튼을 누르면 업로드 위치를 설정하여 파일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3번째 도구 상자 탭에는 다양한 기능이 제공됩니다.





가장 추천하는 wi-fi 가속 기능입니다 


간혹 wifi 환경이 원활하지 않다고 생각되면 사용하는 기능으로 wifi의 전반적인 품질을 체크하여 최적화하는 기능으로 wifi 품질, 다운로드 상태, 전송 상태, 신호 강도, 네트워크 속도를 체크하여 현장 환경에 맞게 최적화합니다.







최적화가 완료되면 wi-fi를 재시작합니다.







재시작이 완료되면 결과치를 보여줍니다 어느정도의 성능이 향상되었는지 보여주고 wi-fi 가속 기능을 사용하고 추가로 하면 좋을 기능을 추천까지 해줍니다.







방화벽은 무선 연결 시 각종 제한 및 보안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4번째 설정에선 사용자의 wifi 설정과 재시작, 공유기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 사용자들이 사용하기엔 전혀 부족함 없는 제품입니다 기본적인 기능을 손쉽게 사용 가능하며, 간단한 오작동에 직접 대응할 수 있는 부가 기능은 전자기기를 잘 모르는 여자분들도 사용할 수 있어 보입니다


대륙의 실수 샤오미 공유기3는 기가 인터넷을 호환하지는 못하지만, 일반 가정집에서 사용하기에는 충분한 5Ghz를 지원하고 간단하 웹하드도 구성할 수 있어서 가성비 좋은 공유기 찾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2017/10/23 - [Review Note/가전제품] - 샤오미 공유기 3 언박싱 및 리뷰 1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