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Note

샤오미 공유기 3 언박싱 및 리뷰 1탄

by Review Note 2017. 10. 23.


샤오미 공유기 3 언박싱 및 리뷰 1탄


안녕하세요 승제노트입니다 


동생과 같이 살면서 공유기를 사용하다가 이사 후 동생이 가져가 버렸습니다... 결국, 하나 사야 하는데 이마트에서 쇼핑하다 우연히!!! 샤오미 공유기 3을 알게 되었습니다 원래 저는 온라인에서 제품 정보를 검색하고 고민하다가 나름 최저가를 계산하여 온라인으로 제품을 구매하는데, 온라인에서 배송비 포함한 금액이랑 큰 차이가 없어서 처음으로 오프라인 이마트 매장에서 바로 구매했습니다.


처음 구매해서 느껴보는 느낌이지만,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해서 귀가하는 길은 정말 신나고 설레더라구요ㅎ

리뷰는 1, 2탄으로 나눠서 리뷰하겠습니다 1탄은 언박싱과 제품 리뷰하도록 하고 2탄에서 APP 사용과 Mi 공유기 설정화면에 대해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샤오미는 기존에 중국 제품이라는 선입견을 찾을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슬림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갖출 것은 다 갖춘 스펙에 저렴한 금액까지 정말 대륙의 실수라는 수식어가 아깝지 않네요 







박스도 고급스러운 거 같은데, 은근 샤오미 로고가 안 어울리는 것 같아요 ~







글씨는 애플폰트와 같은 거죠? 여러모로 중국 애플이라 불리는 이유가 있네요 ㅎ







샤오미 공유기 3는 5G WI-FI 를 지원하며, 유선으로는 2.4G 100M의 속도를 지원합니다 기가인터넷을 사용중이라면, 인터넷 상품의 속도를 100%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다른 공유기를 생각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100M 상품을 사용중이라면 저렴한 제품으로써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충분히 매력있는 제품입니다.


5G WI-FI 란?

 

일반 WIFI는 2.4Ghz 대역을 사용하여 블루투스등과 신호가 겹치는 것과 다르게 5G WIFI는 5Ghz 대역을 사용하여 간섭 없이 더욱 빠른 속도로 WIFI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회절성이 낮아서 벽 등의 장애물이 조금만 있어도 감도가 떨어지는 한계점이 있습니다.







다양한 기능이 있는데, APP을 통해서 제어할 수 있으며 개인적으로 기본 능력인 보안과 인터넷 속도 성능을 강화한 것 같습니다.







샤오미는 간단하게 APP으로 무선인터넷 암호를 설정할 수 있고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2탄에서 상세하게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박스를 열면 구성품은 간단합니다 처음에 반겨주는 것은 얇은 비닐로 포장된 본체가 있습니다.







본체를 꺼내면 샤오미 공유기 APP을 다운받을 수 있는 QR코드가 있습니다.







전체 구성품은 간소합니다 본체, 어댑터, 사용설명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쉬운 것은 여분의 랜선이 없습니다 저도 랜선이 없어서 바로 사용을 못 하고 다음날 랜선을 구매해서 사용했는데, 짧은 랜선이라도 하나 들어있으면 어떨까?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슬림하고 하얀색의 본체와 4개의 안테나는 정말 인상적입니다 또한 전원이 연결되면 전면 LED에 파란색 불이 들어옵니다.







2개의 랜포트는 사용하기에 부족해 보입니다 1인 가구에서 사용한 것은 큰 무리 없어 보이지만, 일반 가정집에서 사용하기에도 부족해 보이며, 여러 장치를 사용하신다면 반드시 허브를 사용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정말 제품의 마감처리와 디자인은 훌륭합니다.






샤오미 공유기 3의 언박싱 및 리뷰 1탄은 이것으로 끝내고 2탄에서 APP과 MI 공유기 페이지를 리뷰한 후 총평하도록 하겠습니다.






2017/09/01 - [리뷰 이야기/IT 제품] - 다얼유 EK820 블루투스 LED 기계식 키보드 언박싱 및 리뷰

2017/08/15 - [리뷰 이야기/IT 제품] - 위닉스 제습기 뽀송 언박싱 및 리뷰 ( CHB-106NPD 10L )

2017/08/13 - [리뷰 이야기/IT 제품] - 클레버타키온 코어 DS 케이블 언박싱 및 리뷰 ( 고속 충전 USB 케이블 )







blog 승제노트






↓ 공감, 댓글 부탁드려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