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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SLA Note

테슬라 모델3 출고 차량 정보 ( 듀얼모터, 루디크러스 모드 ) 17/11/11 내용 추가

by Review Note 2017. 8. 3.


테슬라 모델3 실제 출고차량 리뷰


인도행사에서 30대의 차량이 출고되었고 일론 머스크는 생산 지옥에 빠졌다고 이야기했었죠 ~

이 정도 라인의 멋진 차가 지옥에 있다면 잠시 다녀오는 것도 나쁘지 않은??.... 


죄송합니다 (__).....


시답잖은 농담은 치우고 테슬라는 인도 행사 전 모터트렌드와 단독 인터뷰를 통해 테슬라 모델3의 세부사항을 공개하였습니다 기다리셨을 분들에게 다소 안타까운 정보도 있네요 그럼 본격적으로 외관부터 살펴보시죠 ~






( 출처 : 모터트렌드 )


저는 자동차 색이 너무 화려하면 오래 타기 부담스러울 것 같아서 레드컬러는 좋아하지 않는데요 모델3는 이야기가 다릅니다 너무너무 예쁘지 않나요? 포르쉐 느낌의 모델 3는 레드컬러가 정답이네요 






( 출처 : 모터트렌드 )


측면 사진입니다 적절하게 크롬이 포함되어 고급스러운 광택을 뿜어냅니다


타이어는 v-스포크 휠 디자인입니다 저는 이 디자인이 제일 예쁜것 같아요






( 출처 : 모터트렌드 )


전기차 치고는 저렴한 보급형 라인이지만, 풀 옵션 기준 6,000만원이 넘는 차량이기 때문에 가스 리프트는 당연히 장착되어 있으며, 작은 테슬라 가방은 사은품입니다 ㅎ






( 출처 : 모터트렌드 )


프리미엄 옵션에 포함되어있는 락폴딩이 지원되는 사이드미러입니다 주행 성능을 위해 에어로다이나믹이 적용되어 미래지향적이며 스포티한 감성을 만들어냅니다.






( 출처 : 모터트렌드 )


전면 범퍼에 있는 센서입니다 테슬라라서 센서가 당연해 보이네요






( 출처 : 모터트렌드 )


테슬라는 8대의 카메라가 있다고 합니다 위 사진은 사이드에 있는 패널 카메라이며, 이번 옵션에서 가장 칭찬하고 싶었던 것은 이미 장착된 8대의 카메라로 블랙박스 기능을 적용하였다고 합니다 이미 많은 카메라가 있는데, 못생긴 카메라를 더 장착해서 차량 보안을 신경 써야 하는지 못내 아쉬웠는데 정말 좋은 옵션이 생긴 것 같아 좋습니다






( 출처 : 모터트렌드 )


후 측방을 관찰하는 카메라입니다 블랙박스 기능은 몇 개의 카메라가 사용될지 궁금합니다 개인적으로는 4채널 정도는 가능하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출처 : 모터트렌드 )


모델 3는 동급대비 가장 큰 적재량을 자랑합니다 앞뒤 트렁크가 있기 때문이죠 다만, 뒤 트렁크는 높이가 낮아서 무거운 짐을 옮길때는 다소 불편할 것 같습니다.






( 출처 : 모터트렌드 )


작은 판을 들어내면 속에 추가적인 수납공간이 있으며, 아마도 국내에 도입되면 법적인 문제로 인해 타이어 수리키트가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 출처 : 모터트렌드 )


전에 포스팅한 내용과 같이 충전포트는 위와 같으며 왼쪽 테슬라 로고의 LED를 통해 충전상황을 알 수 있습니다.






( 출처 : 모터트렌드 )


옵션에 포함된 앞좌석 전동시트입니다 한가지 놀라운 점은 앞에 엔진이 없기 때문인지 스트리어링휠의 목 부분의 높이가 매우 높아서 다리 공간이 매우 넓어 보입니다.






( 출처 : 모터트렌드 )


뒷좌석은 가운데 공조장치가 크롬 소재를 사용하여 고급스러우며 센터 터널이 없어서 성인 3명이 편안하게 탑승할 수 있습니다.






( 출처 : 모터트렌드 )


실내 디스플레이는 애플을 연상케 하는 디자인이며 실 사용 시 불편함이 없는지는 국내 도입 후 확인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번 모델3는 추가 옵션을 통해 완전 자율주행이 가능하다고 자신했는데 이게 정말 사실이라면 15인치의 넓은 디스플레는 GPS기능만 작동한다면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소재인지는 알 수 없지만, BMW I3를 시승해보면서 내부 우드 인테리어가 얼마나 고급스러우며 미래적인 느낌을 주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사진보다는 실제 눈으로 확인하면 멋진 실내 디자인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스트리어링 휠 컨트롤러로 메인 디스플레이를 조작할 것으로 보입니다 주행 중 운전자가 터치스크린을 사용하는 것은 어려우니 이를 보완하기 위함으로 보입니다 







이번에 모델3에 우선 적용된 기어봉입니다 후진, 중립, 전진이며 추가적으로 오토파일럿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추가로 듀얼 모터와 루디크러스 모드에 대해 언급하였습니다 모델 3의 듀얼 모터는 성능의 S자 곡선 중 상위 부분으로 접어드는 시점부터 옵션으로 제공할 것이며, 싱글 모터와 듀얼 모터의 성능 차이는 없을 것이라고 합니다 4륜 구동과 2륜 구동은 반드시 퍼포먼스 차이가 있겠지만, 전기 모터 출력을 제한하여 이를 규제하는 것 같습니다 또한 미친 모드, 즉 루디크러스 모드는 모델3에는 없을 것이라고 합니다 ( Why?! 보급형이기 때문인가요 ? ㅜ_ㅜ ) 


이상 ~ 끝 !!!


2017-11-11 추가 수정사항


테슬라 모델3 P 버전 출시 예상

2017/08/28 - [IT Note/테슬라 이야기] - 테슬라 모델3 퍼포먼스 버전 출시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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