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velop Note

MariaDB 설치방법

by Review Note 2017. 6. 5.

mariaDB 설치 방법


mysql이 유료화가 진행되고 있다고 들은 이후, 저는 mariaDB를 준비하구 있습니다 항상 시작은 환경구축을 시작으로 ....





1. https://downloads.mariadb.org/ 


2017월 06월 05일 Stable 버전은 10.2가 최신입니다









3. os에 맞는 파일 Download


저는 윈도우10 64비트여서 mariadb-10.2.6-winx64.zip 파일을 선택했습니다.





4. mariadb-10.2.6-windowx64


다운받은 mariadb파일을 압축 해제하면 SETUP파일은 없습니다. cmd창을 통해 명령어로 실행해야 하지만, 조금이라도 간단한 방법으로 실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메모장을 열어 아래와 같이 명령어를 입력해 줍니다.


C:\Users\SeungJe\Downloads\mariadb-10.2.6-winx64\mariadb-10.2.6-winx64\bin\mysql_install_db.exe --datadir=C:\DB --service=MariaDB --password=1234 --port=8008 pause


간단하게 위 명령어를 설명하자면 "어떤 설치파일을 어디에 설치할 것이다" 입니다 그래서 아래 빨간 글자 부분은 자신의 상황에 맞게 적으셔야 합니다. 저는 다운로드 폴더에 위치하여 경로가 길었고, 설치 위치는 C드라이브에 "DB"로 생성하였습니다.


다운 받은 mariaDB 설치파일 --datadir=설치할 위치 --service=MariaDB --password=root비밀번호 --port=포트번호 pause


위와 같이 메모장에 작성하신 후 저장할때 확장자를 .bat파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bat파일은 dos 명령어로 구성된 텍스트 파일이기 때문에 파일 실행시 자동으로 명령어를 실행하여 MariaDB를 설치해 줄 것입니다.


2017/08/29 추가사항

bat 파일을 정상적으로 만드시고 실행한 후 설치할 위치에 파일이 생겼지만, 서비스에서 MariaDB로 보이지 않는다면 bat파일을 관리자권한으로 다시 실행해주시면 정상적으로 설치 됩니다.




5. 설치 완료 후 서비스 실행


bat파일을 실행하여 설치가 끝나면 별도로 MariaDB 서비스를 실행해 줘야합니다. 


제어판 -> 관리 도구 -> 서비스 -> MariaDB 서비스 실행























6. MariaDB 설치 완료


MariaDB 설치 및 실행이 끝났습니다. DB툴을 사용하여 화면이 있는 환경에서 작업하시려면 HeidiSQL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HeidiSQL 설치방법은 여기 를 눌러주세요~






blog 승제노트






↓ 공감, 댓글 부탁드려요 ↓

댓글